기사 메일전송
한의임상해부학회, 창립총회 개최
  • 편집국
  • 등록 2023-06-14 06:42:34
  • 수정 2023-06-14 07:15:23

기사수정
  • "표면해부학 강의 및 촉진법 등 해부학을 기초로 한 임상기법들에 대해 심도 있게 연구할 것"


한의임상해부학회는 지난 11BND 파트너스센터 서울역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한의임상해부학회는 표면해부학을 기반으로 한 촉진근육 기능 평가 등을 연구하며 임상교류를 하는 모임인 표면해부학 기반 진단연구회’ 모임에서 시작됐다.

 

이날 회장으로 선출된 권오빈 한의사(진접한양병원 한의과 부장)는 과거 민족의학 아카데미 등에서 근육위주의 표면해부학라는 제하의 강의 및 연재를 진행한 바 있으며고동균 한의임상해부학회 수석부회장 등과 함께 학회를 공식 출범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회장 선출을 비롯해 정관(승인임원 선출 등의 의안이 다뤄졌으며향후 운영 계획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또한 창립총회 기념 특강으로 최혁용 변호사·전 대한한의사협회장이 지난해 한의사 초음파 전원합의체 판결의 해석과 사용운동에 대해 강의했으며, 고동균 수석부회장은 인도 아유르베다 의과대학의 외과술 교육과 졸업 후 면허제도 현황을 발표했다.

 

권오빈 회장은 한의과대학에서 해부학이 정규과목으로 개설돼 있고 실습이 진행되며 한의 시술들은 해부학을 기반으로 한다한의임상해부학회에서는 표면해부학 강의 및 촉진법 등 해부학을 기초로 한 임상기법들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연구하고 교류하는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복지부, 진료협력병원 100개소에서 150개소로 확대 보건복지부는 2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23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 보건복지부는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하고 암 환자 진료협력체계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3월 27일 상급종합병원 입원 환자는 1주일 전인 3월 20일과 비교해 1.6...
  2. 2025년 비수도권 전공의 배정 비율 강화, 의료계 및 수련환경평가위 논의 거쳐 11월 확정 정부는 4월 5일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한덕수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하고 ▴암 진료협력병원 추진현황과 ▴지역별 전공의 정원 배정 방향 등을 논의했다.정부가 밝힌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에 따르면, 4월 4일 상급종합병원 일반입원환자는 23,239명으..
  3. LG전자,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 앞세워B2B 의료기기 사업 가속화 LG전자가 맘모그래피(유방촬영영상)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이번에 출시하는 진단용 모니터(품목명: 의료용 영상출력기/모델명: 21HQ613D)는 21형 디스플레이에 5MP(메가픽셀) 고해상도로 유방의 미세 종양 및 석회화 판독에 특화된 제품이다.LG전자는 이번 제품을 통해 빠르게 성장...
  4. 尹 대통령, 대전 유성선병원 방문...건의사항 청취·세심한 정책마련 지시 윤석열 대통령은 4월1일 오후 대전지역 2차 병원인 유성선병원을 방문했다. 이 날 오전 ‘국민께 드리는 말씀’에서 의료 개혁을 통한 지역 의료 강화를 강조한 데 이어 오후 곧바로 지역 2차 병원을 방문한 것이다. 윤 대통령은 병원 도착과 함께 간호스테이션을 방문해 “안녕하세요, 고생이 정말 많으십니다”라며 의료진을 격...
  5. 이상민 장관, 4월 8일 의사 집단행동 시·도 부단체장 회의 주재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의사 집단행동으로 보건의료 재난 위기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의료현장에서 비상진료대책이 빈틈없이 작동될 수 있도록 오늘(8일) 이상민 장관 주재로 시‧도 부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이상민 장관은 지자체별 비상진료체계 강화방안을 점검하면서, 시·도 부단체장을 중심으로 지역 의료현장을 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우측 상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