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기홍 의원, 학교폭력 현실과 학부모 대처방안 토론회 개최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4-21 15:04:06

기사수정

4월 24일 관악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학교폭력 현실과 학부모 대처방안」을 개최한다.

 

4월 24일 관악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학교폭력 현실과 학부모 대처방안」을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서울 관악갑 유기홍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미래교육희망, 관악갑 학부모위원회가 주관하여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실제 진행 상황에 이해를 도모하고 학교폭력 법령 및 제도에 대한 이해, 학부모 대처방안을 공유하는 토론회다.

 

발제를 맡은 한아름 변호사는 피해학생 보호의 해답이 가해학생 엄벌이라는 교육부 대책이 학교 현장에 더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이유를 설명하고, 피해 학생들의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학교폭력 근절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 나선 인헌고등학교 김현 교장은 학교폭력 용어에 대한 문제와 학폭의 해법을 교육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주장으로 토론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이며, 동작관악지원청 이경선 학교폭력대칙심의위원은 심의과정에서 문제점을 지적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푸른나무재단 최선희 상담본부 본부장은 피해학생 회복지원 확대, 가해학생 선도, 학교현장의 문제 해결 역량 및 예방활동 강화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① 교육개혁과 의료일원화 포럼(대표 임장신)은 지난 6일 토론회를 개최해 최근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의 역사, 쟁점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② 교육개혁과 의료일원화 포럼(대표 임장신)은 지난 6일 토론회를 개최해 최근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의 역사, 쟁점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3.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③ 박종훈 부회장 “한의사의 전문의약품 사용, 전략적 접근이 필요"
  4.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64차 회의 개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국무총리)는 8월 22일 10시 이상민 제2차장 주재로 회의를 개최하여 ▲의료계 집단행동 대응 상황, ▲코로나19 및 응급의료체계 유지 대책 등을 점검했다.정부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응급의료체계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권역·지역응급의료센터의 응급의학과 전문의는 작년 ...
  5. 청년 대상 정신건강 분야 다양한 진로 탐색기회 제공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멘탈헬스코리아와 함께 오는 28일 국립정신건강센터 열린강당 11층에서‘2024 정신건강 커리어 성장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다양한 정신건강 관련 직업군의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청년들의 궁금증에 답변하고 실제 현장을 보여주면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형식으로 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