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일제약, 레바케이점안액 론칭 심포지엄 성료
  • 편집국
  • 등록 2023-03-28 14:04:00

기사수정
  • 새로운 성분의 안구건조증 치료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

삼일제약의 새로운 안구건조증 치료제 ‘레바케이점안액’ 론칭 심포지엄 현장 

삼일제약(대표 허승범)이 새로운 안구건조증 치료제 ‘레바케이점안액’의 출시를 알림과 동시에 안질환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자 2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레바케이점안액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400여 좌석이 가득 채워질 만큼 국내 최고의 안과전문의 다수가 참석해 현장의 뜨거운 관심을 가늠할 수 있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레바케이점안액(성분명: rebamipide)이 제시하는 새로운 성분의 안구건조증 치료 패러다임과 2015년 이후 한국인의 다빈도 수술 질환별 순위 1위를 차지한 백내장 치료에 관한 글로벌 스탠다드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알찬 강연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의 좌장은 제22대 대한안과학회 이사장 이종수 교수(부산의대), 한국건성안학회 회장 서경률 교수(연세의대)의 주재로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에서는 ‘건성안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Rebamipide’를 주제로 김태임 교수(연세의대)가 강연을 진행했으며, 3월 1일 보험 급여가 등재된 새로운 성분의 안구건조증 치료제 레바케이점안액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김태임 교수는 기대수명 연장에 따른 인구의 고령화, 공업화, 도시화에 따른 대기오염 등 사회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안구건조증의 유병률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눈의 깜박임이 줄어드는 현상이 심화돼 안구건조증 환자의 수는 지속 증가하고 있음을 주지했다. 이어 레바미피드는 ‘눈물막깨짐(TBUT)’의 시간을 늘려 건조감, 통증, 눈부심을 줄여줄 수 있으며, 10여 년간의 임상연구 결과를 통해 확인된 바 안구 마찰(Friction)을 개선해 이물감과 통증을 낮춰줄 수 있는 약물임을 강조했다. 이어 레바케이점안액은 통상적으로 안구건조증의 증상에 따라 1차 치료제, 2차 치료제로 구분해 사용되던 안구건조증 치료 가이드라인을 모두 커버하는 폭넓은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강연은 ‘The role of the ocular surface in Cataract surgery’를 주제로 세계적 권위를 가진 ASCRS(미국각막굴절학회) 회장을 역임한 Duke 의대 Terry Kim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다. 백내장 질환은 일종의 노화 현상으로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으며, 특히 의료진은 수술 전 환자의 각막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수술 후 각막의 기능 및 생존능력을 평가하고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기대하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임을 주지했다.

매 강연이 끝날 때마다 현장에서는 다빈도 질환에 대한 다양한 질의와 토론이 진행됐으며 코로나 엔데믹을 실감하듯 강연장을 가득 메운 안과 전문의들 간의 교류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한편 레바케이점안액은 2020년부터 국내 15개 대학병원에서 진행한 허가 임상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2022년 6월 식약처로부터 의약품 허가를 획득하고, 2023년 3월 ‘성인 안구건조증 환자의 각결막 상피 장애의 개선’의 적응증으로 보험 급여 처방이 가능한 새로운 안구건조증 치료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복지부, 진료협력병원 100개소에서 150개소로 확대 보건복지부는 2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23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 보건복지부는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하고 암 환자 진료협력체계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3월 27일 상급종합병원 입원 환자는 1주일 전인 3월 20일과 비교해 1.6...
  2. 2025년 비수도권 전공의 배정 비율 강화, 의료계 및 수련환경평가위 논의 거쳐 11월 확정 정부는 4월 5일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한덕수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하고 ▴암 진료협력병원 추진현황과 ▴지역별 전공의 정원 배정 방향 등을 논의했다.정부가 밝힌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에 따르면, 4월 4일 상급종합병원 일반입원환자는 23,239명으..
  3. LG전자,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 앞세워B2B 의료기기 사업 가속화 LG전자가 맘모그래피(유방촬영영상)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이번에 출시하는 진단용 모니터(품목명: 의료용 영상출력기/모델명: 21HQ613D)는 21형 디스플레이에 5MP(메가픽셀) 고해상도로 유방의 미세 종양 및 석회화 판독에 특화된 제품이다.LG전자는 이번 제품을 통해 빠르게 성장...
  4. 尹 대통령, 대전 유성선병원 방문...건의사항 청취·세심한 정책마련 지시 윤석열 대통령은 4월1일 오후 대전지역 2차 병원인 유성선병원을 방문했다. 이 날 오전 ‘국민께 드리는 말씀’에서 의료 개혁을 통한 지역 의료 강화를 강조한 데 이어 오후 곧바로 지역 2차 병원을 방문한 것이다. 윤 대통령은 병원 도착과 함께 간호스테이션을 방문해 “안녕하세요, 고생이 정말 많으십니다”라며 의료진을 격...
  5. 보건복지부, 건강보험 거짓청구 요양기관 12개소 명단 공표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을 거짓으로 청구한 요양기관의 명단을 보건복지부 누리집 등을 통해 4월 2일(화)부터 6개월간 공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거짓청구로 공표하는 요양기관은 12개 기관으로 요양병원 1개소, 의원 7개소, 한방병원 1개소, 한의원 3개소이다. 명단공표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공표 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우측 상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