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산물 장바구니 부담 완화 위해 정부 비축 오징어 공급 확대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3-05 15:42:02

기사수정
  • 수협 천안물류센터와 이마트 세종점에서 정부 비축 오징어 방출 현장 점검
  • 체감물가 완화를 위해 대형마트 3사(社) 전 지점에서 정부비축 오징어·참조기 반값 특별전 개최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5일 오전, 수협 천안물류센터와 이마트 세종점을 방문해 정부 비축 오징어 공급 상황과 대형마트 3社에서 진행되고 있는 정부 비축 오징어·참조기 반값 특별전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5일 오전, 수협 천안물류센터를 방문해 정부 비축 오징어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

오징어는 기후 변화로 인해 생산이 부진한 상황으로, 해양수산부는 오징어 물가 관리를 위해 매월 최대 50% 할인행사(대한민국 수산대전) 대상 품목에 오징어를 포함하고, 작년 10월부터 정부 비축물량을 상시 공급하는 등 다양한 가격안정 대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더해, 해양수산부는 대형마트 3社와 협력하여 2월 22일(목)부터 3월 22일(금)까지 1달간 정부 비축 오징어와 참조기를 시중 가격의 절반 수준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반값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강 장관은 먼저 천안에 위치한 수협 정부비축 수산물 보관 창고를 방문하여 정부 비축 수산물 보관 상황과 출고 현장 등을 점검했다. 현장에서 강 장관은 비축사업 대행기관인 수협중앙회 관계자에게 국민들께서 부담없이 수산물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정부 비축 수산물의 적기 공급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당부했다.

 

이어서, 강 장관은 이마트 세종점을 방문하여 수산물 매대를 돌아보며 전반적인 수산물 물가 동향과 ’반값 특별전‘ 행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정부의 가격안정 대책이 체감 물가 완화에 얼마나 기여하고 있는지 소비자 의견을 들었다.

 

강도형 장관은 현장에서 “오징어는 생산 감소로 인해 수급 관리에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할인행사, 정부 비축물량 방출 등 다양한 가격안정 대책을 추진하여 가격 상승폭은 크지 않은 상황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기적인 가격안정 대책과 더불어 중장기적으로 오징어 수급구조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한 노력도 병행하여 오징어가 국민 밥상에 계속 올라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① 교육개혁과 의료일원화 포럼(대표 임장신)은 지난 6일 토론회를 개최해 최근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의 역사, 쟁점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② 교육개혁과 의료일원화 포럼(대표 임장신)은 지난 6일 토론회를 개최해 최근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의 역사, 쟁점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3. 한의사 전문의약품 사용,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③ 박종훈 부회장 “한의사의 전문의약품 사용, 전략적 접근이 필요"
  4.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64차 회의 개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국무총리)는 8월 22일 10시 이상민 제2차장 주재로 회의를 개최하여 ▲의료계 집단행동 대응 상황, ▲코로나19 및 응급의료체계 유지 대책 등을 점검했다.정부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응급의료체계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권역·지역응급의료센터의 응급의학과 전문의는 작년 ...
  5. 청년 대상 정신건강 분야 다양한 진로 탐색기회 제공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멘탈헬스코리아와 함께 오는 28일 국립정신건강센터 열린강당 11층에서‘2024 정신건강 커리어 성장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다양한 정신건강 관련 직업군의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청년들의 궁금증에 답변하고 실제 현장을 보여주면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형식으로 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